☆취미☆/운동, 다이어트, 건강

[김치전 레시피] 쉽고 맛있는 김치참치전

호기심을 품고사는 중 2020. 6. 4. 15:17

요리 레시피는 잘 올리지 않지만, 몇 달 전 처음 해 먹어 보고 너무 맛있어서 주말마다 먹고 있는 김치참치전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한다. 유입 목적으로 포스팅하는 건 아니고, 정말 너무 맛있어서 내가 잊지 않도록 기록해두려고 하는데에 목적이 있다. ㅋㅋㅋ

 

 

준비 재료

식용유

부침가루 2컵 (밀가루로 대체시 소금 1티스푼 추가)

물 1컵

김치 1.5컵 + 김치 국물

참치 1캔

양파 반 개

 

 

 

1. 재료를 다 때려 붓고 반죽을 만들어 준다. 양파는 잘게 썰어서 넣어주었다. 나는 냉장고 털이용으로 표고버섯도 잘게 썰어서 넣어 주었다. 반죽이 이렇게 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질어야 맛있는 것 같다.

 

 

 

 

2. 기름을 살짝 넘치듯이 붓고 중불에 구워낸다. 기름이 너무 적거나 불이 너무 세면 타버린다. 양면이 노릇노릇해지도록 굽는다. 크게 한 판 굽는 것보다 작게 여러 개 구워주는 게 바삭바삭한 가장자리를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다.

 

 

 

 

3. 완성! 많이 만들어서 냉동 소분 보관했다가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으면, 갓 만든 것만큼이나 맛있다. 사진 속 까만 부분은 태운 게 아니고 표고버섯의 대가리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