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품리뷰

고양어린이박물관 소리의발견 전시회 아이들과 가볼만해요!

호기심을 품고사는 중 2020. 12. 24. 10:49

지난 주말 하준이네는 국립항공박물관에 들렀다가 일산에 있는 고양어린이박물관에 다녀왔어요. 김포공항에서 2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답니다. 예전에 하준이랑 하늘이와 함께 다녀왔었는데 하준이가 엄청 좋아했던 곳이에요. 그때는 하늘이가 아주 어려서 뭘 제대로 체험해보지 못했는데요. 이번에는 이것저것 많이 체험해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왔답니다.

 

 

작년에 왔을 때 하늘이에요. 이렇게 아기아기했는데~ 많이 컸어요.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인문사회, 도시환경, 자연생태, 문화예술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전시실에서 체험하며 꿈을 키우는 공간인데요. 지상3층 지하1층 규모로 되어 있습니다.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주말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예매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방문인원도 예전보다 줄어있는 것 같아요. 당일 온라인 예매는 안되고 온라인 예매 후 남은 인원의 경우는 현장구매도 가능한데 미리 확인해보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예매는 온라인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PC or 모바일 가능)

 

아무래도 코로나 상황이다보니 방역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관람은 하루 3회만 가능하고 (예전에는 5회 였습니다.) 중간중간 소독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입장하실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하고요. 체온을 측정해야합니다. 방역을 위해 한 번 입장하신 다음에 다시 주차장이라도 다녀오시려면 들어오신 문으로 나갈 수 없고 반대편 나가는 문으로만 나가실 수 있고 다시 들어올 때는 방역조치를 다시 하셔야 하더군요. 조금 번거롭기는 했지만 철저하게 방역을 챙기시는 모습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한가운데는 아기그루라는 시설이 있어요. 전에는 하준이 키가 100cm가 안되서 이용할 수 없었기에 이번에는 한 번 이용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아쉽게도 강화된 방역조치로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물빛마을

지난번에 아이들이 제일 좋아했던 곳이 바로 이 물빛마을입니다. 물의 성질과 원리를 배우면서 물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일종의 물놀이터라고나 할까요.

 

 

 

아이들이 평소에도 물장난 하는 걸 참 좋아하는데 한참을 재미있게 놀았답니다. 지난 번에 왔을 때는 아이들의 옷이 젖지 않도록 앞치마 같은 걸 비치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방역조치로 운영하고 있지는 않았답니다. 아이들의 옷이 젖지 않도록 잘 봐주셔야 할 것 같아요.

 

 

하늘이는 너무 재미있었는지 딱 이거 한 가지만 계속 하고 놀더라고요. 이제 다른 곳에 가자고 해도 안가겠다고 어찌나 고집을 부리던지요ㅎ

 

이 안쪽은 안개숲 놀이터라고 하는 곳인데요. 비눗방울 놀이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 많은 곳인데 아쉽게도 지금은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작년에 왔을 때 촬영한 안개숲 놀이터에요. 애공..하준이도 참 아기였네요~~ㅎ

 

5세 하준이 21kg 3세 하늘이 18kg입니다. ㅋ

아기산책 : 36개월 이하 영유아들이 놀기 좋은 곳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곳은 고양어린이박물관의 아기산책이라는 곳입니다. 36개월 이하의 영유아들이 시각, 촉각, 청각 등의 신체감각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키우는 작가분들이 함께 만든 전시공간이라고해요. 하준이도 참 좋아했을만한 공간인데 아쉽게도 이제는 들어갈 수 없었답니다. (입구에서 확인하시는 분이 있어요)

 

실내가 굉장히 넓은데요. 아이들이 당겨보거나 올라가서 앉아 볼 수 있는 것들도 있고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줄이 매달려 있는 공간들도 있고 이것 저것 만져볼 수 있는 것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 할 것만 같습니다.

 

 

하늘이는 모처럼 오빠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ㅎ

꽃향기 마을 : 꽃에 대해 배워요!

이 곳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꽃향기마을 이라는 곳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놀면서 꽃에 대해 배워보는 공간이에요.

 

 

꽃그림을 그려도 보고, 꽃모양 퍼즐도 맞춰봅니다.

 

꽃을 심어보고 물도 줘 볼 수 있답니다.

 

카페놀이도 할 수 있고요. "커피 한 잔 주세요~~"

 

 

여기도 어린 아기들을 위한 놀이공간이에요. 오르락 내리락 재미있게 놀았답니다.

함께사는 세상 : 다른 나라 친구들의 문화와 예술을 배워요

이곳은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곳인데요. 다른 나라 친구들의 문화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삐삐아시나요? 예전에 어릴 때는 빨간머리 삐비가 TV에서 자주 나왔던 것도 같은데 요즘 아이들은 생소할 것 같아요. 이곳은 삐삐의 뒤죽박죽 별장이라는 테마로 되어 있었어요. 참고로 삐삐는 북유럽 스웨덴의 캐릭터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 전시실에서는 스웨덴 대사관에서 제공한 스웨덴 지도도 가져가실 수 있어요.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면서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오빠 달려~~!

여기서는 말괄량이 삐삐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어요

안녕?지구 : 지구에 대해 배워요

 

이곳은 아이들이 지구의 환경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미래의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무멋인지 배워보는 공간이에요.

이곳에는 박물관 미션탐험대 미스터리를 풀어라! 라는 시설이 있었어요. 재미있어 보였는데 아쉽게 현재는 운영되지 않고 있었답니다.

 

3층으로 올라가는 길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개최되었던 멸종 위기 동굴 그리기 대회의 결과물들이 귀여운 인형으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인형으로 만들어 놓으니 너무 귀엽고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기획전 소리의 발견

( Voices of sound)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는 내년 3월 21일까지 소리의 발견이라는 예술놀이터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어요.

소리의 발견은 소리를 만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사운드 아트 작품을 통해 소리를 만나고, 느끼고, 보고, 연주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소리를 보다 : 이 작품은 이배경 작가님의 빅뱅이라는 작품입니다. 마이크에 소리를 내면 화면에 그 소리가 화면으로 보이는 전시물이었어요.

 

이곳은 대나무의 소리를 들어보는 곳이랍니다. 지나가면서 대나무를 밀치면 다른 대나무들과 부딪치면서 소리가 난답니다. 하준이는 미로처럼 대나무 사위를 뛰어다녔네요.

 

여기는 소리를 코딩해 보는 곳이라고 하는데 코딩이라는 말만 들어도 어려운 느낌이라 패스했습니다. ㅎ 요즘은 학교들어가면 코딩을 배운다고 하던데..아이들이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빠도 잘 모르는데 ㅎ

걸어가면 소리가 납니다.

3층에는 피크닉실이 있어서 쉬어가는 공간이었는데요. 여기도 지금은 운영하지 않고있습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안쪽에는 음식물을 드실 수 있는 곳이 1층 카페 뿐인데 이번에 보니 거기도 영업을 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여기도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하준이가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물건을 컨베이어벨트와 크레인으로 옮겨보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한쪽에는 도시의 모형이 있습니다. 레고를 이용해서 나만의 건축물을 만들어 도시를 채워나가는 곳이랍니다.

 

막대기를 기둥사이에 꼽아 넣는 건설체험이에요. 생각보다 능숙하게 잘 하는 모습에 대견했답니다.ㅎ

 

삼섬폰이나 테이블릿 사용하시는 분들은 익숙하실만한 키즈모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입니다. 거꾸로숲의 키즈모드라는 곳인데 여기는 이제 기간이 거의 다되어서 조만간 다른 전시물로 교체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늘 책을 가까이 하는 하늘양..(뭐가 보이긴 하니?)

 

고양어린이박물관을 둘러보고 나오니 점심시간이 지나서 늦은 점심을 먹었답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후문으로 나와서 건녀편에 보시면 식당이 여러곳있습니다. 저희는 미소야에 갔었는데 음식이 깔끔하고 좋았네요.

 

오늘은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일산가볼만한곳 고양어린이박물관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이들이랑 가면 참 좋은 곳이랍니다. 저희는 여기 관람을 마치고 아이들이랑 가까운 동물원인 쥬라리움에 가기로 했는데요. 아이들이 둘다 피곤했는지 잠이 들어버려서 차를 돌려돌아와야 했답니다. 함께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가 다시 급격히 확산되는 중이라..언제 또 휴관을 하게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직은 운영중이니까요. 예약하시고 한 번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