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모음

☆이지영 강사☆ 나이 프로필 연봉 100억 아래 받은적 없다❤️ 수능 사탐 1타 이지영 라이브❤️ 저는 2014년 기준 이후로 한번도 연봉 100억 이상 안받은적 없어요

호기심을 품고사는 중 2020. 12. 29. 11:28

이지영 나이 학력 경력 프로필

(李智榮, Lee Jiyoung)

출생

1982년 12월 29일 (37세)

인천광역시 부평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연안 이씨

가족

부모님, 큰언니 이혜영, 작은언니 이미영

반려견

제리 짱구, 짱아

MBTI

ENTJ

학력

인천동막초등학교 (졸업)

충북덕산중학교 (졸업)

충북진천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과 /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전공 /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전공 / 박사 재학)

소속

ETOOS

경력

EBS 사회탐구 강사

前 세화여자고등학교 교사

주식회사 천효 CEO 및 설립자

저서

출제자의 눈, 개념완성 시리즈

심기일전 시리즈

4STEP 문제풀이 시리즈

파이널 샤프sharp 모의고사 시리즈

EBS 연계, 비연계 교재 다수 집필, 교정

이투스의 사회탐구 영역 강사

탐구 영역 중에서도 선택자 수가 가장 많은 생활과 윤리, 사회문화와 겸해서 윤리와 사상과 통합사회를 가르치고 있다.

이투스에서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통합사회를 강의한다.

선택 과목 강사임에도 불구하고 누적 수강생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그만큼 현강생 1등급 비율도 높아서점유율이 지붕 위를 달리는 중.

인터넷 강의 시장에 프리 패스 제도를 도입하는 데 있어서 주권적인 영향력을 행사한 인물로서, 강사 한 명으로 인해 회사의 주가가 오르내리는 현상을 보여준 최초의 인물이기도 하다.

강의 스타일은 주로 도식화된 필기보다는 노트 줄 별로 끊임없이 뻗어가는 형식적인 필기를 하며, 모든 개념 설명을 평가원 기출 선지를 기반으로 한다. 그 말인즉슨 모든 필기가 면밀하게 평가원 선지 단어 그대로 이루어졌다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동어 치환을 하겠다고 다른 단어로 필기해서 오개념이 생기지 않도록 칠판 필기 그대로 필기할 것을 강조한다. 말장난이 심한 과목 3대장을 전부 강의하는 만큼 단어 하나하나가 계산된 아주 정확한 필기를 시킨다는 뜻.

학창 시절 3시간씩 자며, 졸릴 때는 포크로 허벅지를 찔러가며 공부했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커피를 씹어먹다가 위에 구멍이 나서 응급실에 여러 번 실려갔다고 한다. 유퀴즈에 출연한 최연소 7급 공무원 합격생도 커피를 씹어먹다 위에 구멍이 났다고 했는데, 영상 댓글을 보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댓글에 이지영 선생님이 언급된다. 영상 링크

매우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영화 기생충에 나온 장면처럼 집에 수해가 나서, 옷과 책, 가구는 물론 본인이 가장 아끼는 필기노트까지 버려야 했다. IMF로 집안의 경제적 사정은 더더욱 나빠졌고, 부모님이 모두 건강이 안 좋으셔서 심한 우울증을 겪었다고 한다. 가난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은 공부하는 것이었다.

사회문화 계층이동 도표로 따지면, 부모 세대 하층에서 자녀 세대 상층으로 수직 상승한 현대 사회에서 찾기 힘든 극소수의 주인공 중 한 명이다.

사교육 없이, 우수한 학업 성적으로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에 입학한다. 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이별 스트레스를 극복하고자 사법고시 공부를 시작했다. 6개월 동안 급하게 준비하고 시험을 봤는데, 커트라인에 근접한 점수가 나왔다고 한다. 약간의 방심으로 고시공부에 임하는 긴장감이 떨어져 결국 합격하지는 못했다. 수업 시간에, 본인의 사법고시 도전기를 이야기하며, '공부는 생명체다!' 라는 조언을 해주신다. 학생들이 사회탐구 등급이 어느정도 확보되면, 국영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느라, 탐구 공부를 등한시하는 경향을 방지하기 위한 조언이다.

사이비 종교 논란이 있는 천효재단의 대표이며 기치료, 종교적 믿음 등을 위주로 하는 신생 종교의 대표가 맞음을 본인 블로그에서도 시인한 적 있다

2020년 12월 28일 생일 라이브에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정보를 아낌없이 풀어주셨다. 연봉은 2014년에 처음 100억을 찍고 그 이후로 한 번도 100억 밑으로 내려온 적이 없다고 하신다. 세금을 어마어마하게 내신다. 한 사람이 라이브 채팅을 통해 "종부세(종합부동산세) 많이 내시겠어요."라고 하자 표정이 굳으시며 "종부세 얘기 하지 마세요." 라고 하셨다. (장난 ㅋㅋ) 매년 빌딩 수 채 값을 세금으로 내신다고 한다. 특히 "차가 총 몇 대 인지 몰라요.", "집이 많아요" 라는 발언을 하셨을때는 채팅창이 폭발했다. 기부활동을 매우 열심히 하시는 듯 하다. 평생 기부한 금액을 합치면 50억은 넘는다고 하셨다. 과열된 대한민국 사교육업계 1타 강사의 연봉은 사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지만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인데, 이지영 강사는 사실상 처음으로 구체적인 수치로 본인의 경제력을 알려준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