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 준비과정☆/가상화폐 채굴

[가상화폐 채굴] 컴퓨터 본체(채굴기) 구입

호기심을 품고사는 중 2020. 12. 26. 22:27

안녕하세요. 그래픽카드 구매글을 남기고 일주일만에 다시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특별한 일이 있던건 아니고... 구매했던 이것저것 물건들이 와서 셋팅을 하느라 지금와서 정리를 합니다.

 

우선 아래에 쓸 내용들은 현재 모두 도착하여 열심히 채굴을 하고 있어요

 

한국에서는 아직 채굴에 대한 이미지가 부정적인 경우나, 별로 돈이 안된다는 인식이 있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없긴 하지만 가끔 많이 보여서 참고하면서 할 수 있을겁니다.

 

그런 사소한 일을 줄이기 위해 제 블로그에 남기는 것도 있구요

 

우선 저는 회사에서 채굴을 하려고 하는 정말 작게..... 식비만 공짜로 벌자라는 마인드이기 때문에 저보다 더 크게 하실려면 다르게 하시거나, 참고해서 크게 하시면 될거에요

 

채굴기는 크게 다를게 없거든요ㅎㅎ

 

우선 이번 글에서는 제가 어떤 부품들고 구축을 했는지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또, 제 성격이 할 떄 나중을 생각해서 하는 편이라 저는 중고로 팔 수 있는 부품들 몇개를 구매하기 위해서 좀 오버를 해서 투자했습니다.

 

만약에 중고생각이 없으시다면 정말 컴퓨터가 굴러가게끔만 셋팅을 해주시면 돼요

 

그것도 귀찮다! 라고 하면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정말 오래된 컴퓨터 10~15만원에 내놓는거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만큼 채굴기는 그래픽카드만의 성능이 중요하니깐 기억하세요~

 

우선 제가 구매한 부품들 나열할게요

 

<본체 구성품> 

CPU :  인텔 코어i3-10세대 10100 (코멧레이크S)

메인보드 : ASRock B460M 스틸레전드 에즈윈

RAM :  삼성전자 DDR4-2666(8gb) * 1ea

SSD : 삼성전자 860 EVO (500GB)

파워 : 마이크로닉스 CASLON M 700W 80PLUS 230V EU

케이스 : BRAVOTEC 스텔스 EX270 파노라마 윈도우 블랙

 

이렇게 구매를 했으며, 대략 금액은 40~50만원 사용했습니다.

 

정말 이렇게 하시는건 비추드립니다.

 

저도 항상 다른 글에서 볼 때면, 이렇게 맞추지 말라고 추천을 해서 대충 맞추려고 했는데 이게 사람 욕심이... 과해지다보면 어렵게 되더라구요

 

제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본체를 구성하는 비용은 10~20만원 사이로 정해주세요

 

분명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초보자들이거나 저와 같이 그냥 재미로 하시려는 분들이기 때문에 초기 투자금이 많으면 회수하는데 그만큼 오래 걸릴겁니다.

 

오늘은 제가 어떻게 본체를 구성했는지에 대해 말씀드렸구요, 다음은 설치하면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