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 준비과정☆/부업 일기

[직장인 부업] 무엇으로 부업을 해볼까?

호기심을 품고사는 중 2020. 12. 20. 16:31

우선 나도 직장인이다.. 근데 직장에서 받는 월급으로는 나의 취미와 나의 소비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좀 더 벌고 싶은 마음이 뒤따르게 되었다.

 

여러 블로그를 찾고 유튜브를 보고... 정말 답이 안나오게 되었는데 우선 여기다가 일기식으로 나의 부업이야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나의 목표는 PDF로 전자책을 출판해보는 것이다.

 

이게 과연 정말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여러 글과 여러 유튜브를 본 결과 부업으로는 전자책이 들어가기 때문에 해보려고 한다.

 

고민만 하다간 시간만 흐를거 같아서 우선 첫페이지의 문을 활짝 열어본다!

 

나의 순서는 이렇다.

 

1. 블로그로 나의 준비과정을 정리한다.

 

2. 하루하루 블로깅을 한 글을 재정리하여 pdf자료로 작성한다.

 

3. 양이 많아지면 적은 양으로 출판을 한다.

 

이게 과연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선 6개월 이상을 목표기간으로 잡고 해보려고 한다.

 

하나씩하나씩 차근차근 해보자!!! 

 

부업은 정말 여러개가 있는거 같다...

 

구매대행, 블로그, 책출판, 사진판매, 설문조사 등등

 

그런데 부업을 3가지로 나눠보면,

 

1. 노동형

2. 자동형

3. 자동+노동형

 

이렇게 나눠지는데 가장 중요한건 자동형을 얼마나 많이 만드냐가 가장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자동형을 위해 책출판을 선택을 한 것이다. 거창해서 책출판이지... 그냥 여러 글 짜집기가 될 거 같다

 

다음 글에서 노동형, 자동형, 자동+노동형은 무엇이 있는지 각 편으로 나눠서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